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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판매되는 차(승용차)의 연비가 가장 좋은 차 순위를 알고싶습니다 (1위부터~10위까지요..ㅎ)

by 총알기사 신팀장 2013. 1. 9.

Q: 현재 판매되는 차(승용차)의 연비가 가장 좋은 차 순위를 알고싶습니다 (1위부터~10위까지요..ㅎ)

 

안녕하세요

연비측정방식이 작년이랑 올해가 틀리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어떻게 틀린지..?

틀리다면 과연 현재 국내에서(대한민국 )판매되고 있는 차(수입차포함)들의

연비가 좋은 순서대로 순위를 매긴다면,

순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A:

검색을 해보시면 보통 일본차가 상위권에 들고요. 그리고 푸조의 차들이 상이랭크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아직 100%상용화된것이 아니라 전지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전지+모터의 가격을 더받고 있습니다. 즉, 고가입니다. 그것을 제외하고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차입니다. 물론 푸조의 엔진이나 폭스바겐의 골프2.0의 엔진도 차세대 디젤엔진입니다. 그러나 디젤엔진은 유럽이나 일본의 기술력이 더 좋습니다. 특히나 하이브리드 기술이나 휘발류 엔진, 연비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한 나라가 일본입니다. 일본의 식민지 사상에 대한 뼈속깊이 증오하지만, 기술력은 인정하는 1인입니다. 국산차도 최근들어 연비향상에 연구를 많이 하면서, 디젤 1.6엔진의 수동연비가 10킬로 미터 후반까지 나오는것을 종종 봤습니다. 다만, 정속주행시에 가능한 연비입니다. 문제는 연비가 좋아야 하는 국산 경차입니다. 1000cc라는 엔진에 비해 일본차에 비해 연비가 좋지 않고, 힘또한 별차이가 없습니다.  

국산차연비는 믿을 만한 신뢰성이 없습니다. 고속도로나 정속주행시 어느정도 거리로 정차를 하지 않는 조건의 연비입니다. 시내로 운전대를 돌려 신호대기나 저속을 평균으로 하는 연비는 모닝이 15키로도 나오지 않습니다. 하이브리드도 마찮가지 입니다. 하지만, 일본차의 경우는 공인연비가 24.5킬로 미터에 실제 시내연비가 18킬로 이상나오는 차가 바로 스즈키알토라팡이며, 우핸들이라 편견이 있지만, 실제로 제가 2년을 넘게 운행해본결과 깜박이와 와이퍼의 위치를 제외하고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디자인이 국산차로는 절대 나올수 없는 디자인이며,기아에서 얼마전 나온 레이도 일본의 다이하츠회사에 탄토를 복제한 차입니다. 휘발류 1만원에 약 100킬로미터를 주행합니다.차량가격은 외제차중에 660cc의 경차이며, 신차가격이 2천만원 중반이며 한국보다 15년앞선 cvt미션을 사용하고 일본차다운 메커니즘으로 현재 1000cc국산차보다 전혀 밀리지않는 주행력을 자랑합니다. 세금은 1년에 6만원 초반이고, 일본차 답게 내구성도 좋습니다. 일본놈들의 메커니즘에 놀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제가 차를 구입했던 고양에 있는j*c오토라는 곳에 문의하시길,,,아마도 알토라팡검색하면 나올겁니다.광고성 글이 아니고, 실제로 연비를 따지는 유저들을 위해 정보공유합니다.  그래서 순위라는것이 의미가 있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운전습관이 나쁘고 좋고를 떠나서 기본적으로 나올 수 있는 연비가 좋은 차는 당연 경차나 디젤승용차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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